새만금 개발 사업은 군산~부안을 연결하는 방조제를 축조하여 간척토지 28,300ha와 호소 11,800ha를 조성하여 녹색성장과 청정생태 환경의 ‘동북아 경제중심지’를 건설하는 국책사업이다. 새만금방조제는 총 길이가 33.9km인 세계 최장의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올라있다.
군산골프장은 4.2㎢(128만평) 81홀의 국내 최대 규모로, 전체 면적 33%가 연못으로 이루어진 세계유일의 호수 위에 떠 있는 골프장이다.
과거무역항으로 해상물류 유통의 중심지였던 옛군산의 모습과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자원을 전시하여 보여주는 박물관으로 해양물류역사관, 어린이 박물관, 특별전시관, 근대생활관, 기획전시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지이자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공원이다. 유람선 일주관광을 통해 해상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월명공원은 군산시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시민의 안식처이자 관광지로써 봄에는 화려한 벚꽃과 동백꽃이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이 시민들을 유혹하며, 정상에 오르면 금강과 서해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1906년 군산 각국 거류지역의 명승지인 해망정 인근 9,907 평을 일명 각국공원이라 이름을 정했다.
햇살받은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는 이곳은 도심속의 휴식공간으로 370m 물빛다리와 아름답고 환상적인 음악분수가 있으며 호수를 일주하는 자전거도로와 8km 순환도로는 차량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있다. 연중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사랑받고있다.